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리스마스 꽃 포인세티아 관리 방법

반응형

 

축복이란 꽃말의 크리스마스 별로도 알려진 포인세티아(Euphorbia pulcherrima)는 멕시코와 중미가 원산지인 붉은 색감이 생생한 꽃입니다. 이 식물은 1820년대 후반 멕시코 장관으로 있을 때 미국의 의사이자 외교관인 조엘 R. 포인셋에 의해 미국에서 대중화되었습니다.

풍부하고 수익성 있는 역사를 지닌 크리스마스 식물 포인세티아는 거의 200년 동안 미국에서 크리스마스의 필수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모든 사람이 이 열대 꽃을 돌보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목차

1. 잘 키우는 법

2. 포인세티아 수명


 

잘 키우는 법

매년 미국에서는 약 3,500만 개의 화분에 심은 포인세티아가 판매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징적인 붉은 꽃을 매년 휴가철에 단 몇 주 동안만 보관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포인세티아가 내년에 다시 개화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마스터했습니다.

꽃집이나 묘목장을 방문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관엽식물이란 가정에서 많이 키우는 관상용으로 두는 식물을 말합니다. 유통기한이 없는데 이것이 우리가 포인세티아를 좋아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활기찬 포인세티아와 미니어처 상록수와 같은 인기 있는 휴가용 관엽식물은 휴가철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주로 햇빛, 온도, 관수에 대해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포인세티아는 중간에서 밝은 간접광을 선호합니다. 특히 해가 일찍 지는 겨울 동안 최대한의 일광을 제공하기 위해 창턱에 둡니다. 집에 자연 채광이 부족한 경우 식물을 형광등 바로 아래에 두거나 낮 동안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더보기▶겨울철 피부관리법 

 

 

포인세티아 수명

포인세티아는 멕시코와 중미가 원산지이기 때문에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실내 온도를 염두에 두고 덥거나 차가운 외풍 근처에 두지 말고 더운 지방에 사는 것이 아니라면 늦은 봄까지 식물을 밖에 두지 마세요.

다른 열대 식물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포인세티아는 만졌을 때 촉촉한 토양에서 자랍니다.

너무 건조하거나 젖은 토양은 포인세티아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더보기▶부부갈등 해소 방법 

 

포인세티아는 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잘 자라는 열대 꽃이라서 촉촉하지만 너무 습한 토양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포인세티아 꽃은 가을과 겨울 시즌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포인세티아 품종은 현재 100개 이상이며 다른 꽃과 마찬가지로 많이 자라면 가지를 치고 화분에 옮겨 심어야 합니다. 물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줄 것을 권장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주제를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성스러운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